매거진

뒤로가기
제목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네거티브 칼로리 푸드'

작성자 다이어트 앤 쿡(ip:)

작성일 2021-06-01

조회 7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먹는 것만 으로도 살이 빠진다?!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앤 쿡, 다쿡입니다.


오늘은 먹기만 해도 칼로리가 소모되는 음식인 '네거티브 칼로리 푸드'에 대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네거티브 칼로리 푸드의 특징은, 칼로리 자체가 낮다는 것과 대부분 섬유질 함유량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음식이 갖고 있는 칼로리보다 소화시키면서 발생되는 칼로리가 더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에는 네거티브 칼로리 식품 위주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도움을 주는 네거티브 칼로리 푸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01/

샐러리

칼로리 (100g 기준) : 12kcal





영국에서 샐러리 소모 칼로리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였는데, 53kcal의 샐러리를 섭취하고 그것을 소화하는데 총 112kcal가 소모되었다는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섭취량의 2배가 되는 칼로리 소모량으로, 네이티브 푸드 중에서 가장 강력한 네거티브 푸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02/

토마토

칼로리 (100g 기준) : 14kcal




토마토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에 함유된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 중 하나인데,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일수록 소화하는데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므로, 토마토 역시 소화하기 위해서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03/

상추

칼로리 (100g 기준) : 18kcal





쌈 채소나 샐러드로 활용하는 상추 역시 네거티브 푸드에 속합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함유량이 높으며,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풍부한 섬유질로 소모 열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장내 환경 개선과 변비 해소에 효과가 좋습니다.



04/

오이 

칼로리 (100g 기준) : 19kcal





엄청나게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는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칼륨이 함께 들어있어 체내에 쌓인 나트륨이나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배출해주고,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오이 칼로리 소모를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05/

자몽

칼로리 (100g 기준) : 30kcal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자몽은 샐러리와 마찬가지로 소모되는 열량이 많습니다. 또한 자몽 자체에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데요, 이는 운동으로 지친 몸을 다시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06/

파인애플

칼로리 (100g 기준) : 50kcal





파인애플은 주로 동물성 단백질과 섭취하는 것을 권장 드리는데요, 파인애플의 효소 성분이 연육 작용을 돕기 때문입니다. 또한 네거티브 푸드의 중요 요소인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소모 에너지량은 높이면서, 지친 몸에는 기운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네거티브 푸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주의해야 할 점은 칼로리 소모도 중요하지만, 영양소 밸런스를 잘 지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지나치게 네거티브 푸드에 집중된 식단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다쿡은 앞으로도 건강한 다이어트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위로

아래로